브라질 너트 먹는 방법 하루 섭취량 부작용

독특한 열매인 브라질 너트는 캣뷸형태의 열매안에 여러개의 씨앗이 알갱이처럼 들어있는 견과류로 항암성분을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칼슘의 함량이 높아 요즘 많은분들이 드시고 계시는 열매입니다.



브라질 너트 먹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견과류처럼 한알 두알씩 먹는방법이 있지만,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먹기 위해서 보다 다양한 브라질너트 먹는법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평소에 자주 먹던 땅콩과 비교했을때 브라질 너트는 크기가 꽤 크기 때문에 칼로 자르거나 작은 크기로 부수어서 먹는 방법이 질리지 않고 먹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지는 기구를 이용해서 브라질 너트를 다져서 먹기도 하는데요. 이럴땐 큰 덩어리는 그냥 집어서 먹고 작은 가루나 입자들은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기도 합니다.



다양한 브라질 너트 먹는 방법이 있지만, 또한가지의 방법은 좀더 고소하게 먹는법으로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먹으면 좀더 고소한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때 기름은 두르지 않아도 좋은데, 이유는 브라질 너트에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살짝만 볶아주면 타지않고 볶을수 있습니다.



알이 아닌 열매의 경우 브라질 너트의 껍질이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맨손으로 껍질을 부술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펜치나 도구를 사용해서 껍질을 깨고 내용물을 꺼내 먹는데요. 시판중인것은 열매에서 꺼낸 알맹이만 파는것도 많습니다.



브라질너트 먹는 시간 또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것 같은데요. 브라질 너트 효능을 더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식사때 같이 먹거나 식후 1시간 이내에 먹으면 좋습니다.



이때 섭취한 브라질 너트는 식사에서 섭취한 여분의 지방이 모이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고 영양소도 더 잘 흡수될수 있습니다.


식사때에 브라질 너트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것보단 깨뜨려서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다른 음식에 토핑해서 사용하면 더 좋구요. 앞서 말한것처럼 후라이팬에 가볍게 로스팅을 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사진

브라질 너트 영양성분

성분명 함량 100g 당
칼로리 669kcal
단백질 15g
지질 69g
탄수화물 10g
비타민 E 4.51mg
식이 섬유 7.92g
비타민 B2 0.29mg
칼슘 200mg




보는것 처럼 브라질 너트는 칼로리 함량이 매우 높은편입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은 1개나 2개가 좋아요. 뛰어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은 과다 섭취할경우 오히려 해로운 성분이 되기도 하거든요.



셀레늄은 비교적 독성이 강한 성분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이 넘을경우 중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셀레늄 과잉 섭취를 막기 위해서도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은 지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해서 생길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사 · 구토

탈모 · 손톱 이상

말초 신경 장애

두통

식욕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