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과 무료기간

정부에서는 추석 민생안정대책으로 추석연휴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했는데요.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은 9월23일 부터 9월25일 까지 무료기간 입니다.



또한 차량이 많이 붐비는 시기인 만큼 이기간동안에는 고속도로 갓길을 모두 열어놓는다고 하는데 정확히 구간을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



궁금해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이 정확히 언제부터일까요?  정부에서 발표한 통행료 면제시간은 23일~25일 3일동안인데요.  정확하게는


23일 0시 ~ 25일 24시 까지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입니다.



통행료 면제시간에 톨게이트 이용방법을 설명드릴게요. 


면제시간에 톨게이트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똑같아요. 하이패스 차량은 기존대로 단말기를 켜둔 상태에서 통과를 하고 일반차로 차량은 통행권을 뽑고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제출하면됩니다.



이때 도착 요금소에서 요금은 징수하지 않으며 하이패스 단말기 또한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평상시와 같이 톨게이트를 통과해 주세요~



주의하실점은 추석기간동안은 경부고속도로랑 영동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의 단속이 굉장이 심하니 정체가 되더라도 버스차로 위반은 하지않으시는게 좋아요.



이밖에 추석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외에도 서울사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어요.



22일부터 26일까지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3대 고궁 및 국립 중앙박물관이 모두 무료로 개방되니, 서울로 역귀경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기회에 한번 가보는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