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통화내역조회 통화기록조회방법

기억에없는 기록을 찾고자 할때 우리는 핸드폰에서 통화내역이나 통화기록조회를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는 각 통신사별로 핸드폰 통화내역조회를 위한 절차가 있는데요. 통신사별로 알아볼겠습니다.



통화내역의 종류가 있습니다. 요금 확인을 위해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이 있고 발신번호 확인을 위한 일반 통화내역조회가 있습니다.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

청구요금 확인을 위한 목적이므로 발신번호 중강중간에 *** 로 번호가 숨겨집니다. 통화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조회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신청서는 각 대리점 마다 비치가 되어있습니다.



일반통화내역 조회

청구요금과 발신번호 두가지 모두 확인할수 있으며 발신번호 전체가 표시되고 발신지역 위치까지 표기되지만 xx시 xx동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마찬가지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두가지 모두 인터넷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각 sk, kt, lg 통신대리점에 방문을 해야만 기록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방문시 필요한 준비물은 명의자 본인 신분증과 핸드폰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의 경우에는 조금 복잡합니다. 대리인 준비물은 명의자 인감, 위임장, 대리인신분증 그리고 통화내역조회시 명의자 본인과 통화확인이 필수입니다.



온라인에서 통화내역조회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작성해도 되지만, 어차피 직영점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직영점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는것이 더 간편합니다.



핸드폰 통화내역조회시 조회 가능기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용요금조회 및 일반 통화내역 두가지 모두 당월부터 과거6개월간의 통화내역을 조회할수 있습니다.